마블 ‘어벤져스:둠스데이’ 예고편 공개? 공개된 영상으로 추측되는 내용

디즈니 D23 행사에서 공개되었다는 마블 ‘어벤져스:둠스데이’ 영상의 정체는?

최근 디즈니의 D23 행사에서 공개되었다고 알려진 ‘어벤져스: 둠스데이’의 예고편 영상에 대한 전세계 영화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출처:월트디즈니컴퍼니

하지만 여러 해외 정보 기사들을 종합해 보면, D23에서 공개된 것은 실제 공식 예고편이 아닌, 영화의 제작 과정과 출연진을 소개하는 일종의 ‘하이프 릴’ 또는 ‘기념 영상’에 가까웠던 것으로 보인다.

D23 행사에서 공개된 영상의 실체

D23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에 따르면, ‘어벤져스: 둠스데이’와 관련하여 공개된 영상은 영화의 공식 예고편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번 행사에서 공개된 영상은 ‘어벤져스:둠스데이’의 중요한 단서가 될 것으로 보고있다.

첫번째 영상 감독과 배우들의 메시지

먼저, 영화의 연출을 맡은 루소 형제(조와 앤서니 루소)가 런던 현장에서 팬들에게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하는 영상 메시지가 공개되었다. 이 영상에서 그들은 “우리가 지금까지 해왔던 그 어떤 것보다도 큰 영화”라며, MCU의 가장 위대한 위협에 맞서기 위해 “정말 많은 여러분이 좋아하는 영웅들을 한자리에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앤트맨 역을 맡은 배우 폴 러드는 영상에 깜짝 등장하여 “숨 막히는 세트와 정말 놀라운 재능을 가진 사람들로 둘러싸여 있다”고 말하며, 영화의 방대한 스케일을 짐작게 했다.

과거 MCU 장면들의 재편집

‘어벤져스:둠스데이’로 돌아올 예정인 ‘엑스맨’ 멤버들 (출처:월트디즈니컴퍼니)

공개된 영상에는 ‘어벤져스: 둠스데이’에 출연하는 배우들의 기존 MCU 작품 속 명대사들을 엮은 몽타주 장면도 포함되었다. 토르의 “우리가 역대 최고의 팀을 꾸릴 수 있다면…”이라는 대사부터, 샘 윌슨(캡틴 아메리카)의 “서로에게서 좋은 점을 보지 못한다면, 우리는 이미 싸움에서 진 것이다”와 같은 대사들이 삽입되어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이번 영상은 엑스맨과 판타스틱 4 등 이전 폭스 마블 필름의 캐릭터들까지 MCU에 합류한다는 점을 암시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프로페서 X의 “세상에는 돌연변이와 인간 모두에 맞서 싸우는 세력이 있다고 믿는 존재들이 있다”는 경고나, 사이클롭스의 대사 등이 포함되어 멀티버스의 확장을 보여주었다.

‘어벤져스: 둠스데이’에 대한 분석과 루머

D23에서 공개된 영상을 통해 ‘어벤져스: 둠스데이’의 초대형 스케일과 방대한 캐스팅이 예상되고 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닥터 둠 역 복귀, 톰 히들스턴의 로키 역 출연 루머 등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벤져스: 둠스데이’의 새로운 로고도 공개되었다. 이전 로고에 비해 ‘DOOMSDAY’라는 글씨체의 변화를 통해 영화의 제목에 더욱 강조점을 둔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한편, D23 행사 이후, 온라인에서는 ‘어벤져스: 둠스데이’의 예고편이 유출되었다는 소문이 퍼졌다. 하지만 대부분의 해외 언론은 D23에서 공개된 영상이 공식 예고편이 아니며, 일부는 팬들이 기존 영상들을 편집하여 만든 가짜 예고편일 가능성도 제기하고 있다.

개봉 정보 및 향후 전망

‘어벤져스:둠스데이’ 티저 영상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어벤져스: 둠스데이’는 2026년 12월 18일 미국 개봉 예정으로, MCU 페이즈 6의 일부로 포함될 예정이다. 현재 영화는 영국 등지에서 활발히 촬영 중이며, 감독들은 이 영화가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규모와 복잡성을 가질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번 D23 행사에서 공개된 영상은 공식 예고편은 아니었지만, ‘어벤져스: 둠스데이’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었다.

엑스맨, 판타스틱 4 등 다양한 세계관의 캐릭터들이 한데 모여 닥터 둠이라는 강력한 빌런과 맞선다는 설정은 MCU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한다. 앞으로 공개될 공식 예고편과 더 자세한 정보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최재필 기자 content_editor@tselect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