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 픽사의 ‘토이 스토리 5’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
오랜 기다림 끝에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다섯 번째 이야기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배우 팀 알렌이 최근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토이 스토리 5’의 새로운 주인공으로 제시가 낙점되었으며, 100명이 넘는 버즈 라이트이어 군단이 등장할 것이라고 암시해 팬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제시, ‘토이 스토리’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 매력적인 주인공으로 부상

지금까지 ‘토이 스토리’ 시리즈는 카우보이 우디와 우주 전사 버즈 라이트이어의 우정과 모험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어 왔다.
하지만 ‘토이 스토리 5’에서는 그간 조연으로 활약해왔던 매력적인 캐릭터, 제시의 비중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버즈 라이트이어의 목소리를 맡은 팀 알렌은 최근 ‘라이브 위드 켈리 앤 마크(Live with Kelly and Mark)’와의 인터뷰에서 “제시의 비중이 많이 늘어날 것”이라고 언급하며, 그녀가 새로운 이야기의 중심축을 담당할 것임을 시사했다.
팀 알렌은 “정말 놀라운 오프닝 장면이 버즈 라이트이어들과 함께 펼쳐진다”고 밝혀, 100명이 넘는 버즈 라이트이어들이 등장하는 압도적인 장면을 예고했다. 이는 장난감과 기술의 만남을 주제로 한 새로운 스토리라인과 맞물려, 디지털 시대의 장난감들이 겪게되는 어려움을 그려낼 것으로 추측된다.
우디와 버즈의 재회, 그리고 새로운 시대의 장난감

‘토이 스토리 4’에서 우디와 버즈는 각자의 길을 떠나며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러나 ‘토이 스토리 5’에서는 두 주인공의 재회가 예고되어 팬들의 감성을 다시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피트 닥터 픽사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는 “‘토이 스토리 5’는 장난감과 기술의 만남”이라며, “최근 장난감의 가장 큰 경쟁 상대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전자 기기”라고 언급했다. 이에 따라, 제시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주인공들과 100여 마리의 버즈 군단, 그리고 우디와 버즈의 재회가 어떤 방식으로 그려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토이 스토리 5’는 오는 2026년 6월 19일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1995년 첫선을 보인 이래 30년 가까이 이어진 ‘토이 스토리’ 시리즈가 새로운 시대를 맞아 어떤 이야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출연진

‘토이 스토리 5’에서는 우디(톰 행크스)와 버즈(팀 알렌)가 복귀하는 것은 물론, 슬링키(블레이크 클락), 포키(토니 헤일), 그리고 故 칼 웨더스가 연기한 컴뱃 칼 역할에 어니 허드슨이 연기하며, ‘코난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코난 오브라이언이 스마티 팬츠라는 새로운 캐릭터로 참여할 예정이다.